공지사항2012.11.21 14:18

안녕하세요, 청년녹색당입니다:-)

올 5월 발족식에서 6개월이 지나고 드디어 첫 총회를 치뤘습니다. 2012년 11월 17일(토) 천안 YMCA에서 오후 1시반부터 진행되었던 총회에서 (1)그간 활동보고, (2)규약 토론 및 개정, (3) 2013년 사업 계획 발표, (4)공동운영위원장 선출, (5)공동체 놀이, (6)자유발언 등의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스무명의 당원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현재까지 걸어온 길을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리하여 청년녹색당은 내규가 마련되어 앞으로의 회의 방식, 공동운영위원장 선출, 사업계획 등을 더욱 짜임새 있게 마련할 수 있는 한 발을 딛게 되었습니다. 또한 공동운영위원장 4명의 선출은 녹색당의 '더' 민주주의의 특장을 살려 추첨으로 진행되었고 1기 운영위원장이었던 안노연, 이안홍빈을 포함하여 다음과 같은 세 명의 구성원이 당첨되었습니다. 안노연-시골(농어촌 및 행정구역상 군/읍/면/리 거주자), 이안홍빈-여성, 안준혁-평당원 이상입니다. 여남동수의 당헌을 지키기 위하여 여성 한 자리는 비워두고(이는 추천받은 여성 후보 중 이안홍빈을 제외하고 다들 운영위원장 활동에 대하여 거절하였기 때문입니다.)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서투르지만, 재정을 관리하고 감독하며 청년 당원의 목소리를 당 운영에 반영하고 전달해 갈 책임과 권한을 부여받은 인원이 총회를 통하여 꾸려졌습니다. 이번 총회에서 인준받은 청년녹색당 규약은 http://bit.ly/SXjS0S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쉽고 부족했던 부분도 물론 있습니다. 서울에서 총회를 열었다면 현실적으로 오십명 이상(80명~100명까지도)의 당원들이 참석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천안이었기 때문에 올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씀해 주신 당원들이 계셔 탈서울을 지향해야 했던 이유를 재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서울에 계신 많은 당원분들의 요청은 내년 열릴 총회 준비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조금 덧붙이겠습니다. 2기 공동운영위원장들은 겨울동안의 활동 계획을 당원들의 활동력을 높이는 일에 집중하고자 의견을 모았습니다. 대학에서, 동네에서 청년당원들이 즐겁게 모일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가고 새로이 당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당원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길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청년녹색당이 탈성장과 생태적 삶을 위한 의미있는 세력이 되기 위하여 즐거이 달리겠습니다! 많은 당원 여러분들의 지지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청년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 안노연, 안준혁, 이안홍빈 드림
younggreens@kgeeens.org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