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년녹색당 운영위원회(청녹운영위)입니다. 전 청년녹색당 공동운영위원장이 일으킨 성폭력사건에 대하여 지난 2016년 6~7월간 있었던 청녹운영위 및 사건 대응기구의 잘못된 대응을 사과드립니다.

청녹운영위는 심리적 지지 등 피해자 지원 업무를 위해 대응기구를 설치했지만 대응기구는 피해자가 기대한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고, 오히려 사건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상황을 가해자에 대한 피해자의 "자살위협"이라고 표현하는 등 심각한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2016년 청녹운영위는 임기를 시작한 이래 성폭력 등 사건 대응을 위한 전문 역량을 키우지도, 당내 기구와의 사건 공유 방법을 충분히 확보하지도, 피해자의 사건화 의사조차 제대로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녹색당 당내 기구로서 청녹운영위 또한 피해자의 회복을 최우선하겠습니다. 과거 대응을 돌아보고 당 내 적절한 논의와 절차를 거쳐 후속 조치를 취하며 그 과정을 공유하겠습니다. 여성주의를 비롯한 녹색당의 핵심가치를 회복하고, 잘못과 사실을 바로잡겠습니다.

후속 조치가 충분히 완료될 때까지 현재 진행중인 모든 대중사업을 중단하고 모든 역량을 녹색당 공동체와 피해자의 회복, 사건 재발의 방지에 집중하겠습니다. 성폭력 생존자인 피해자께서 청년녹색당의 대처로 인해 받으신 심적 고통에 다시금 사과드립니다.


※ 가해자 처벌 계획 등이 담긴 녹색당 입장문은 다음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kgreens.org/?p=12703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청년 녹색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