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2015.07.03 15:16

전국 각지에서 자기가 속한 공동체를 위해 활동중인 청년당원들의 모습을 소개해드리는 "청년당원들은 지금..." 시간, 두 번째 순서로 서울녹색당의 유세화 당원을 소개해드립니다.

올해는 제2차 세계대전 종전 70주년, 베트남 전쟁(제2인도차이나전쟁) 종전 40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하지만 아직 국민들의 마음속 전쟁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유세화 당원이 팀장을 맡은 Hologram : 다각적 역사인식을 통한 평화교육 프로젝트 팀은 이런 상황에서 베트남 유학생, 재일 교포, 재한 한국인 9명의 대학생,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다국적 청년 팀입니다. 다른 역사, 문화적 배경과 경험을 가지고 있지만 다양한 역사인식을 토대로 동아시아의 평화에 이바지하고 싶다는 한 마음으로 뭉쳤습니다. 다양한 국적과 그에 따른 역사 교육을 받은 팀원들의 토의, 각국의 역사 교과서 비교분석, 그리고 역사적 갈등의 해소 사례에 대한 논문 탐독을 통해서 동아시아의 역사를 입체적인 측면에서 다각도로 바라보려고 합니다. 그 궁극적인 목표는 결국 다면적인 역사인식을 토대로 한 진정한 의미의 평화로 한 걸음 나아가는 데 있겠지요?

녹색당 강령에서 말하듯, 우리 사회와 지구 곳곳에 폭력이 가득합니다. 지배와 수탈이 강화되고, 살상무기와 전략무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평화를 위한다며 국가폭력을 조직하거나 안전을 보장한다며 군대와 무기를 늘리는 것은 평화가 아닌 긴장과 적대감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악순환은 세계에 퍼져 있으며 한반도야말로 가장 첨예한 현장입니다.

유세화 당원의 Hologram 팀의 활동이 이러한 악순환을 넘어 비폭력 평화의 원칙 아래 모든 전쟁을 종식시키고 비폭력 대화와 소통을 통해 관용과 존중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했으면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Hologram 팀은 <베트남전쟁의 또다른 기억을 찾아 떠나는 베트남 답사 소셜펀딩>을 기획하였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유된 동영상과 다음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socialfunch.org/hologram2015




유세화 당원, 화이팅! >>_<<



※ 청년녹색당 운영위원회에 청년당원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younggreens@kgreens.org 이메일이나 페이스북 메시지로 전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청년 녹색당